반응형



해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된 갈매기 사진이다. 한 미국 남자가 하늘을 나는 갈매기를 촬영했다. 하지만 갈매기들이 쳐다보았다. 그들은 카메라와 사진기자들을 쳐다보고 있다. 그 사진사는 똑똑했다고 한다. 그녀는 허가 없이 사진을 찍다가 걸린 기분이었다. 


외국 누리꾼들이 새걸의 얼굴을 번역한 것에 따르면 이 갈매기 얼굴에는 많은 메시지가 담겨 있었다. "뭐 하는 거야?나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는 가벼운 질책에서 "모르겠어"라는 강경한 어조를 읽을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아름다운 그림"을 요구하기 위해 매력적인 듯 보인다. 


카메라를 의식하는 갈매기는 사진술의 예절을 생각나게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