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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에게는 좋지만, 때로는 몸에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한마디로 내 체질에 맞지 않는다. 동양의학은 그들이 말하는 정신의 종류에 따라 서로 맞지 않는 음식을 배열해 놓았다. 

(이미지를 통해 마음을 확인하라!) 

1. 노이즈 - 찬 음식은 좋지 않다. 

소음인은 소화기가 약하고 몸이 차갑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기 쉽다. 

천천히 천천히 먹어라, 전에는 싫거나 불편해 하는 것을 절대로 먹어서는 안 된다. 

읽기 능력도 형편없어서 피곤할 때가 많다. 그러므로 찬 음식은 피하고 뜨거운 마늘, 고춧가루 등을 먹음으로써 몸을 따뜻하게 한다. 

*약물 식품 

곡물: 찹쌀, 찹쌀, 채조 

고기: 닭고기, 염소, 양고기, 닭고기, 개고기 

해산물: 명태, 해삼, 조기, 멸치, 밍크, 미꾸라지. 

채소: 배추, 마늘, 생강, 고추, 겨자, 후추, 양파. 

과일: 사과, 오렌지, 토마토, 복숭아, 레몬, 대추, 땅콩. 

차: 인삼차, 계피차, 생강차, 꿀차, 쌍화차, 귤차. 

*피할 음식 

냉면, 참외, 수박, 냉유, 냉동 과일, 생맥주, 보리밥, 돼지고기, 오징어, 밀가루 음식 

2. 태취민 - 채소를 먹어서 체중을 조절한다. 

태음인은 음식을 잘 소화하기 때문에 입 안에 들어오는 것을 가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너무 많이 먹고 하루에 2~3kg씩 기도한다. 

우리 나라의 뚱뚱한 사람들은 대부분 태첨이다.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은 만큼 육류보다는 채소를 먹음으로써 체중을 조절하고, 식욕을 높여 매운 음식은 피해야 한다. 

*약물 식품 

곡물: 밀, 콩, 고구마, 율무, 수수, 들깨, 현미. 

고기: 쇠고기, 잉어 

해산물: 명태, 고등어, 청어, 참치. 

채소: 무, 도르지, 연근, 당근, 두덕, 토란, 버섯, 마, 호박 

과일: 밤, 잣, 은행, 배, 매실, 살구, 땅콩. 

차: 율무차, 유차, 깻차. 

*피할 음식 

치킨, 개고기, 돼지고기, 삼계탕, 인삼차, 꿀

3. 소유즈 - 열이 많으니 시원하게 유지하라. 

재빠른 행동과 말투에 쉽게 흥분하고 격앙된 사람은 대부분 마음이 작은 사람이다. 

몸에 열이 많으므로 뜨거운 음식이나 조리된 음식보다는 시원하고 가벼운 것을 먹는 것이 좋다. 

고추, 양파, 고추, 마늘과 같은 자극적인 향신료나 인삼, 꿀과 같은 뜨거운 음식은 피한다. 

오이, 수박, 멜론, 보리 등 찬 음식과 함께 식히는 것이 건강에 좋다. 

술도 소주나 청주보다는 신선한 맥주를 마신다. 

*약물 식품 

곡류: 보리, 팥, 녹두. 

고기: 돼지고기, 달걀, 오리. 

해산물: 생굴, 홍합, 해삼, 문개, 전복, 새우, 게, 바닷가재, 복어, 성장, 겨. 

채소: 배추, 오이, 양상추, 올빼미. 

과일: 수박, 멜론, 딸기, 바나나, 파인애플. 

글레이시어, 생맥주야. 

*피할 음식 

고추, 생강, 마늘, 후추, 카레 등 맵거나 자극적인 조미료, 닭고기, 꿀, 인삼 

4. 태양을 피하는 것 - 자극적인 음식 

태양은 성미가 급하고 활력이 있어 앞장서기를 좋아한다. 

몸에 열이 많고 음식을 흡수하고 저장하는 능력이 약하기 때문에 고추, 겨자, 커피 등 자극적인 음식은 피한다. 

기름진 음식이나 고기를 피하고 생선이나 해산물이나 채식주의처럼 담백하고 시원한 음식을 먹어라. 

태양의 경우 원인 없이 병에 걸릴 수도 있고, 건강식품을 미리 먹어서 건강관리를 해야 한다. 

*약물 식품 

곡물: 쌀, 메밀 

해산물: 낙지, 낙지, 회, 해삼, 망개, 전복, 새우, 게, 게, 게, 재, 붕어, 성장, 강어. 

채소: 채소, 솔잎, 양배추, 오이, 양상추, 올빼미. 

과일: 포도, 머랭, 스타일링, 감, 겨드랑이, 유자, 무화과 

차 : 마루차, 모차, 파인애플차, 녹차. 

*피할 음식 

모든 종류의 고기, 꿀, 술의 고추, 겨자, 카레 등 맵거나 자극적인 조미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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